>위의 제목그대로 제차는 95년식 수동 구형아반떼입니다..
>아직 어린나이라 깔롱좀 부린다고 흡기 필터 튜닝을 하고
>점화프러그를 현대 순정을 넣지 않코
>보쉬 제품으로 넣었습니다..
>또한 RPM을 낮춘타고 스로틀바티 옆쪽 십자 볼트를 건드린적도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 갑자기 RPM이 이상합니다.
>750~800 RPM공회전시 한번식 오르락 내리락 하고
>또 주행도중 신호를 받고 중립상태를 넣으면
>750~800RPM 으로 바로 떨어지지 않코
>1100~1300RPM 부터 아주 천천히 떨어집니다..
>아는 카센타를 가서 스캔을 해보니
>공연비 개선, 에어플로어센서 , 아이들링 모터 고장이라고뜨더군요..
>그래서 폐차장가서 부속을 구해 약간의 청소를 하고
>부품을 갈아넣고 스캔으로 ECU 리셋도 해봤지만..
>상태가 좋아지지않았습니다..
>또 다른 카센타를 갔더니 현대차는 점화프러그 순정이 아닐땐
>RPM이 찜바를 먹는경우가 있다고 하더군요..
>어떻게 하면좋은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본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트로틀바디를 알고 계시니 기본적인 지식은 알고 계시는 분이군요.
요즘차는 공회전 기본RPM의 기본 정보를 첫시동시 수온센서와 공전스위치, 트로틀바디 나사 반대쪽에 있는 TPS라는 센서의 기초신호로 시작됩니다.
나사를 돌리게 되면 초기 전압은 계속 인식하므로 RPM은 필요없는 아이들업상태로 유지하게되고 그런관계로 ISA(공전속도저정기)는 기존신호보다 분사량이 계속 보정신호로 들어오게 되어 과부하로 고장나게 됩니다.
고로 우선 스켄툴에 물려 TPS초기값에 맞춘후 ISA 듀티값이라는것이 있읍니다.
그신호도 공전시 기준값인지 확인하신후 아예신호가 안나오면 교환하신후 그래도 현상이 그대로면 다시 본교게시판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아참 조정나사를 원위치로 돌린후 ECU 리셋은 필히 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가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깔면 다시 부팅하는것과 같은 원리 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카센터에서는 고장진단만 확인하지 출력값은 잘보지 않는 분이 많습니다.
문의하신분도 스크류 돌렸다는 얘기를 안하신것 같구요 ^^
또한 튜닝의 마지막은 순정이라는 명언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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