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퍼라이저가 장착된 LPG차량에도 퓨얼컷 기능이 있다고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베이퍼라이저가 장착된 LPG차량은 퓨얼컷 기능이 없다는 의견이 많아서 너무 혼동스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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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베이퍼라이저가 장착된 LPG차량 퓨얼컷기능의 간단한 원리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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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카렌스1 오토미션 차량이구요. 퓨얼컷 기능을 위해 내리막길에서 2단으로 엑슬레이터와 브레이크에서 발을 뗀 상태로 내려왔습니다. 그 당시 1500~2000rpm을 유지 하였구요. 그런데, 연료게이지가 약간 내려가있는 겁니다. 그러더니 주행 몇분 후 연료게이지가 다시 제자리로 와있었습니다.
>혹시 퓨얼컷 기능이 되지 않아 엔진브레이크로 오히려 연료소비가 증가했던거지 궁금합니다.
다시 저희 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질문1) 베이퍼라이저가 있는 LPG차량도 퓨얼컷기능은 있습니다.
원리는 차량이 감속시 엑슬레이터를 밟지 않으면 ECU가 운전자의 가속의지가 없다고 판단 메인듀티솔레노이드밸브의 듀티값을 0%로 조정하여 연료의 공급을 차단합니다.
질문2)분명히 오토차량과 수동차량의 차이는 있습니다. 그리고 차종별 퓨얼컷이 되는 rpm영역대도 다르고요.
카렌스의 경우는 오토차량도 퓨얼컷의 기능이 있고 통상적으로 2000rpm이상에서 퓨얼컷이 작동합니다. 수동의 경우는 확실히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오토의 경우는 수동에 비해 효과가 좀 적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면 다시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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