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자가정비)
+ Home > 커뮤니티 > D.I.Y(자가정비)
내.차.내.고 내차는 내가고친다!!
게시물 상세내용
204기 조*섭 훈련생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238
작성일 2023-07-04 11:09:55

 

[분반] : [자동차섀시정비]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양성과정D

[작업일자] : 2023년 05월 16일

[차명] : 모닝

 

[작업내용: 엔진오일 교환

[소모품 및 필요공구] :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크리너, 엔진오일 캡 어댑터

 

[작업 전 상태] : 냉간 시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였고 엔진 오일 색상이 갈변을 넘어 검은색이었습니다. 에어크리너는 거뭇하였고 엔진 오일 캡 어댑터도 검은색으로 되었습니다.

[작업 후 상태] : 소음 저감과 엔진 오일 색상이 맑아졌고 잔 진동이 없어졌습니다.

[훈련생 소감] : 자가정비로 엔진오일을 갈기 전에 김*하 선생님께서 오일만 갈아주는 게 아니라 에어크리너와 엔진오일 필터는 오일을 갈 때 꼭 같이 갈아줘야하며 차량마다 들어가는 오일량이 다르니 차에 맞게끔 GSW에서 정비 절차를 참고하며 정비를 해야 한다고 말씀하시고 선생님 감독하에 자가정비를 진행 하였습니다.

실차에서 하는 것은 처음이라 긴장하였지만 '천천히 해도 아무 문제 없으니 배운 것을 바탕으로 정비하면 된다'라는 말씀에 긴장을 풀고 정비하였습니다. 윤활파트에서 배웠던 것을 상기시키며 에어크리너, 오일필터, 드레인 플러그 워셔 엔진오일을 갈았습니다. 엔진 오일을 넣을 때 GSW의 제원과 실차에 넣었던 오일량이 달랐지만 잔유량이 남아있다는 것을 몰랐지만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셔서 NCS에 없었던 내용을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